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저질환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부작용

    카테고리 없음 2021. 6. 9. 17:20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많은 분들이 기저질환이 있어 약 복용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해도 괜찮냐는 질문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는 백신으로 접종이 되고 있는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백신 할 것 없이 마찬가지인데 기저질환이 있을 경우 접종 해야할까요?

    기저질환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 예약

    기저질환 있으시면 아래글 확인해주세요.

    목차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자

    기저질환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

    코로나 연령별 사전예약 신청하기

    코로나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자

    코로나 백신은 전국민 대상으로 접종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백신의 특성에 맞게 백신 별로 접종 가능한 연령대를 나누어 접종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기저질환이 있다고 백신 접종에서 제외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기저질환이 있다면 코로나 백신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중 어떤걸 접종해야할고, 코로나 백신 자체 접종을 해도 괜찮을 걸까요? 아마 백신 접종을 앞두고 이 부분이 가장 고민이 되실텐데 궁금하신 분은 내용 계속해서 봐주세요.

     

    기저질환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

    그렇다면 기저질환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코로나 백신 예약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좋은건 각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서 잘 알고 접종 전 담당의에게 상담을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저질환 코로나 백신 정부 지침

    물론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지침을 통해서 기저질환이 있는 만성질환자에게도 보통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코로나 백신 임상실험 결과 기저질환이 없는 사람과 비슷한 면역반응 및 효과가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연령별 사전예약 신청하기

    아마 가장 궁금하신게 코로나 연령별 사전예약 신청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우선 먼저 말씀드릴건 백신을 선택할 수는 없다는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어떤 상황속에 특별히 사전예약을 받는 경우는 특정 백신을 맞을 수 있지만 사전예약은 백신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 1분기: 요양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접종 시작
    • 2분기: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접종 시작
    • 3분기: 만성질환자, 성인(19세~64세)등 접종 시작
    • 4분기: 2차 접종자, 미접종자

    분기별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대상자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코로나 백신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 사전예약을 하거나, 콜센터 1399 및 지자체 번호로 전화예약, 의료기관 방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바로 신청페이지를 이용해 신청 하세요.

     

    코로나 백신 부작용

     

    아마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것은 백신을 맞고 어떤 부작용이 생길까 하는 것일 것입니다.  화이자의 경우 부작용은 90%~95% 효능이 있다고 말했고 심각한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은것을 나타났습니다.

     

    모더나 백신 역시 94.5% 예방률이 입증되었고 부작용으로는 주사부위 통증, 피로감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는 60%~90%의 예방률, 그외 특별한 심간한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혈전이 생긴다거나 이슈는 있지만 이 부분은 조금더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1.06.05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연령 시기 피해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연령 시기 피해보상

    코로나 백신 접종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접종 일정등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유되다보니 한눈에 파악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오늘 제가 한눈에 볼수있도록 코로나 백신 접종에

    gardenland.acoustic42.com

    2021.06.05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성공하셨나요? 코로나 백신 성공을 하고도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 백신 예약일을 변경해야할 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어렵게 신청했는데 코로나

    gardenland.acoustic42.com

     

    반응형
    -->

    댓글

Designed by Tistory.